Loading...

Q&A

눈 축제는 언제까지 개최되나요?
2020(레이와 2년) 2월 4일(화)~2월 11일(화·공휴일)까지
츠돔장은 1월 31일(금)~ 2월 11일(화·공휴일)까지 개최됩니다.
이 기간 중 삿포로 날씨는 어떤가요?
2월은 1년 중에서 가장 추운 계절로 평균 기온은 영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눈 축제를 즐기기 위한 복장을 참조하십시오
신발은 어떤 걸 신어야 하나요? (미끄럼 방지용 신발을 판매하나요?)
노면은 얼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뒷면에 홈이 뚫려 있는 겨울용 신발이 아니면 걷기 어렵습니다.
만약 가지고 계신 신발이 그렇지 않다면 신발 위에 장착하는 '미끄럼 방지'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료가 필요한가요?
행사장은 언제까지 둘러볼 수 있나요?
전 회장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오도리 회장은 공원이므로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으며, 밤에는 오후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츠돔 회장은 개장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스스키노 행사장은
스스키노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한 빙상이 오후 11시 (마지막날은 오후 10시)까지 개장됩니다.
국제 설상 콩쿠르에는 어떤 나라가 참가하나요?
올해는 호주, 핀란드, 하와이, 인도네시아, 리투아니아, 마카오, 몽골, 폴란드, 자매 도시인 포틀랜드시(미국), 싱가포르, 그리고 태국까지 11개 팀이 참가합니다.
설상, 얼음상은 어떻게 만드나요?
육상 자위대, 삿포로시 직원, 시민 자원봉사자, 시민그룹, 민간단체, 국제눈조각콩쿠르에 참가하는 외국인그룹 등이 제작합니다.
준비 작업은 9월경부터 시작되고, 설상의 자료 수집, 설상의 설계, 설상 모델 제작과 자재 준비 등이 이루어집니다. 오도리장은 12월 하순부터 나무 틀을 짜고 1월 초순에는 틀 속에 눈을 넣어 굳힙니다.
1월 중순에는 나무 틀을 빼고 눈을 조각합니다. 이후 세부작업과 화장설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해체 및 설상 점검을 마치고 축제 직전에 완성됩니다.
각 회장의 설빙상 기수는 어떻게 되나요?
오도리장에서는 120기 정도 츠도-무장에서는 20기 정도, 스스키노장에서 60기 정도 제작됩니다.
일반인도 대설상을 만들 수 있나요?
일반시민도 눈조각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38회(1987년) 눈축제부터 눈조각 제작에 일반시민도 참가도 받고 있습니다. 일반참가가 처음 시작되었을 당시에는 총 1,0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하였습니다. 육상자위대의 북부 방면 총감부와 11여단의 제작대원의 지도하에 추위도 잊은채 많은 시민이 눈 조각제작에 참가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일본의 타지역에서 삿포로로 이주해 온 가족, 외국인, 유학생 등의 참가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치토세공항까지 열차시간, 요금, 그리고 소요시간을 알려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액세스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삿포로 눈 축제 외에 추천할 만한 관광지나 관광코스가 있습니까?
삿포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